Scroll Down
2024년 3월 롯데정밀화학이 창립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롯데정밀화학은 우리나라 정밀화학산업이 국가기간산업으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페셜티 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화학산업의 불모지를 개척하며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소재회사로 성장하기까지 롯데정밀화학은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 왔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민간기업으로 창립한 이후 국영기업으로의 전환, 다시 민영화를 거쳐 2016년 2월 롯데그룹으로 편입되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이 지난 60년 간 겪은 많은 변화 중 가장 큰 변곡점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롯데의 일원이 된 이후 지난 8년간 Global Top Tier 수준의 스페셜티 회사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화학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던 롯데와의 시너지는 롯데정밀화학이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변화로 다가왔습니다. 60년의 긴 역사를 통해 어렵게 찾아낸 ‘길’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는 계기이자 롯데 화학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동력이 되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2016년 이후 케미칼 사업과 그린소재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하는 고부가 스페셜티 중심의 사업구조를 확고히 정착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롯데케미칼 등 기존 화학 부문 그룹사들과의 시너지를 강화하며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도 대폭 확대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롯데정밀화학은 롯데 화학사업이 그룹의 주력사업으로 약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